
대학원 소개
디지털 미디어, 데이터 및 정보 기술, 플랫폼 미디어로 진화하는 4차 산업혁명 변혁기에 미디어 산업 분야의 필요에 조응하는 실용적인 지식, 기술, 관점 및 태도를 교육하는 글로벌 미디어 커뮤니케이션(Global Media Communication)프로그램은 ‘미디어 비즈니스·디지털 커머스’, ‘데이터·커뮤니케이션 테크놀로지’, ‘엔터테인먼트·K-컬쳐’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위치
서울캠퍼스 대학원 1층 111호(대학원교학처 사무2팀)
- 전화번호/FAX
02) 2173-3282
개설 학과 및 전공
미디어 비즈니스·디지털 커머스 (Media Business & Digital Commerce)
미디어 관련 산업과 기업들의 전략적 운영 및 고객가치 창출, 전달 과정 고찰을 목표로 함. 특히 디지털 커머스가 상품과 서비스의 중요 채널이 됨에 따라, 다양한 디지털 플랫폼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제공해 관련 분야에 진출하고자 하는 학생들과 커리어 개발을 원하는 현직자들에게 필요한 학문적·실무적 기틀을 다지도록 함.
데이터·커뮤니케이션 테크놀로지 (Data & Communication Technology)
데이터 및 커뮤니케이션 테크놀로지의 특성과 기능의 이해를 통해 커뮤니케이션 및 미디어 산업 환경의 변화 고찰을 목표로 함. 테크 플랫폼, 디지털 플랫폼 등과 같이 데이터와 커뮤니케이션 기술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 관련 기업 및 기관 등에 진출하고자 하는 학생들과 커리어 개발을 원하는 현직자들에게 학문적·실무적 기틀을 제공함.
엔터테인먼트·K-컬처 (Entertainment & K-Culture)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산업적 이해와 한국 문화(K-Culture)의 감성, 표현, 글로벌 성장에 대한 고찰을 목표로 함. 다양한 OTT의 등장, 콘텐츠 시장의 경쟁 심화, Z세대 및 팬덤의 부상 등 엔터테인먼트 시장의 이슈들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를 통해 관련 분야에 진출하고자 하는 학생들과 커리어 개발을 원하는 현직자들의 학문적·실무적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함.